3년만에 개최…미래전략수도 세종 원년·시민 건강 기원

▲세종호수공원 야경.
▲세종호수공원 야경.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2023년 계묘년을 맞이해 시민들과 새해 첫 날을 함께한다.
 
시는 미래전략도시 세종의 발전과 시민들의 건강과 화합을 기원하기 위해 내년 1월 1일 정부세종청사 앞 호수공원에서 ‘2023년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대한적십자봉사회 세종시지구협의회(회장 이해자) 주관으로 마련돼 오전 6시부터 떡국나눔 행사, 브랜드슬로건 선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읍면지역에서도 각기 다른 장소에서 해맞이 행사를 진행해 계묘년 새해의 시작을 함께 축하하고 시민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해자 대한적십자봉사회 세종시지구협의회장은 “계묘년은 토끼의 해로 토끼는 번창과 풍요를 상징하는 동물”이라며 “2023년에는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는 해맞이 행사에 8,0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돼 차량 함께 타기 등으로 차량 운행을 최소화하고 교통 통제에 따라 지정된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시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한 만큼 많은 시민이 참여해 다 같이 힘차게 새해를 시작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