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치안·생활안전수요 대응 주민생활 안정시책 공모 선정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 홈페이지.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 홈페이지.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나승권)가 행정안전부에서 공모한 ‘지역 치안·생활안전수요 대응 주민생활 안정시책’ 사업에 선정, 특별교부세 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자치경찰제 전면 시행에 따라 주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지역 특색에 맞는 치안 시책을 발굴하여 차별화된 치안-일반행정 융복합 자치경찰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위원회는 세종시청, 세종경찰청의 의견을 받아 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주민 치안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지역관서 환경 개선사업 ▲교통약자 안심 횡단보도 조성 ▲학교폭력 예방 VR 폴스잇을 제출했다.

이 3개 사업이 모두 선정되면서 행정안전부로부터 각각 4억 원과 2억 원, 1.5억 원 등 총 7억 5,000만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지역관서 환경 개선사업은 지역관서 순찰차 비가림막 설치 등을 통해 주민생활과 밀접한 지역경찰의 근무환경 개선으로 치안 서비스의 효율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사업이다.

교통약자 안심 횡단보도 조성 사업은 조치원 일원 어린이·노인 통행이 많은 횡단보도 내 무인교통단속장비 및 조명 등을 설치해 사고 예방 횡단안전 서비스 제공이 기대되는 사업이다.

학교폭력 예방 브이알 폴스잇은 학교폭력 등을 예방하고자 가상현실(VR)을 활용해 초·중·고등학생이 체감할 수 있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실시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나승권 세종자치경찰위원장은 “자치경찰은 시민과 가까운 곳에서 양질의 치안 서비스를 하는데 존재의 이유”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안전한 세종 만들기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