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제45차 세종 현장최고위원회의 세종서 개최

▲민주당 이재명 당대표가 민주당 제45차 세종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민주당 이재명 당대표가 민주당 제45차 세종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당대표 이재명)이 충청권을 순회하며 윤석열 정부의 감세 정책과 이태원 참사에 대한 공세 및 여론전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민주당은 지난 13일 민주당 찾아가는 보고회 세종·대전에 이어 14일 세종시를 찾아 ‘제45차 세종 현장최고위원회의‘를 세종시의회 의정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최고위원회의는 이재명 당 대표를 비롯해 정청래 최고위원, 고민정 최고위원, 박찬대 최고위원, 서영교 최고위원과 세종시에서는 홍성국 세종시당위원장, 강준현 세종을 지역위원장 등이 참석해 현 정부를 강하게 성토했다. 

이재명 대표는 모두 발언에서 정부의 감세 정책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해임안·국정조사 거부에 대해 비판했다.

이 대표는 먼저 정부의 감세정책을 ‘초부자 감세정책’이라고 규정하며 “정부와 여당은 초부자 감세 특권예산에 대한 집착이 요지부동으로, 위기 상황에선 더 큰 고통을 부담하는 다수의 약자에 대한 강력한 지원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고작 100개 정도의 초거대 기업과 수백명 남짓한 초부자들을 위한 천문학적인 특권 감세를 하려고 한다”며 “정치가 있어야 할 곳은 다수 국민곁으로 정부와 여당은 지금이라도 시대착오적인 초부자 감세를 철회하라”고 주장했다.

▲민주당 ‘제45차 세종 현장최고위원회의‘가 13일 세종시의회 의정실에서 진행되고 있다. 
▲민주당 ‘제45차 세종 현장최고위원회의‘가 13일 세종시의회 의정실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 대표는 또한 이태원 참사 관련해 국정조사를 통한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이 대표는 “대통령이 이상민 장관 해임 건의안을 끝내 거부했다. 국가의 제1의 책무인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지 못한 책임을 엄정히 물어야 한다는 국민의 명령을 무시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은 국정조사에 즉각 복귀하라. 참사 책임자 보호를 위해 진상 규명을 거부하는 것은 국정의 책임진 여당의 자세라 볼 수 없다”고 거듭 주장했다.

그러면서 “끝내 국민의 뜻을 따르지 않는다면 야 3당은 즉각 성역없는 국정조사에 돌입해야 할 것으로 국민의 인내를 더 이상 시험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이어 주 52시간 노동제와 문재인 케어 폐지 움직임 관련해 “OECD 최장 수준의 노동시간 그리고 병원비 부담에 고통받는 국민의 짐을 덜기 위한 핵심 민생정책을 되돌리겠다는 것”이라며 “그에 따른 고통은 국민들의 몫이 될 것으로, 영원할 것 같아도 결국 국민이 맡긴 권력은 잠시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깨닫길 바란다”고 이날 모두발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