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철 전 세종시체육회 감사, 세종시체육회장 출마선언

▲유용철 전 세종시체육회 감사 세종시체육회장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유용철 전 세종시체육회 감사 세종시체육회장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유용철 전 세종시체육회 감사가 지난 1일 체육으로 하나돼 성장하는 체육수도 세종을 약속하며 세종시체육회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유용철 전 감사는 이날 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를 충청권이 공동 유치해 세종시가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수도’의 일환으로 체육수도로 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를 기반으로 전국대회를 유치할 수 있는 세종시 체육인프라 확충을 위해 정부를 상대로 체육시설 국비확보를 위한 TF조직 구성을 약속했다.

유 전 감사는 “세종시가 체육수도로 성장하기 위해선 체육시설이 확충이 필용하다”며 “국회, 정부 세종시, 세종시의회 등 다양한 기관을 상대로 예산을 확보할 수 있는 실천력과 경험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출직 공직과 종목단체 회장, 대학 강의 등 실무와 행정 등의 경험이 풍부한 유용철이 적임자”라고 말했다. 

세종시체육회장 출마공약으로 ▲종목단체 및 읍·면·동 체육회 활성화- 1종목 1기업 후원협약, 신규 종목단체 발굴 및 창립 ▲전문체육 육성지원- 1학교 1종목 운동부 창단, 세종형 체육중·고등학교 설립 ▲생활체육 육성-전국 생활체육대회 및 어르신 시민체전 개최 ▲세종시체육회 활성화- 체육회 예산 증액, 종합체육회관 건립, 세종스포츠 방송 개설 등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