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 성과 ‘확산’…세종학생축제 등 분야별 행사 다채

 
 
세종시교육청이 학교와 교육기관에서 거둔 성과가 세종교육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세종교육 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세종교육 나눔 한마당은, 이미 개최된 혁신·자치학교 한마당과 유·초등교육 나눔의 날 포함해 세종마을교육박람회, 중등 교수평기 통합지원단 공유회 등 7개 분야 행사로 진행된다. 
 
먼저 세종마을교육박람회는 23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교육청과 금강보행교에서 개최되며 나눔 마당, 체험과 홍보 그리고 전시 마당 등 모두 5개 마당으로 이뤄졌다.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중등수업공유한마당’이 개최된다. 
줌(zoom)과 e집현전 등 온라인 방식으로 교사들이 실시간 참여하는 ‘수업나눔 토크’와 교육청 자료 공유 나눔터인 e집현전에 자료를 탑재하는 ‘수업나눔 공유’로 진행된다. 
 
시교육청은 또한 다음 달 1일 교육청 대강당과 분과실에서 ‘중등 교수평기 통합지원단 공유회’를 개최한다.
100여 명의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한 학교별, 교과별 교수평기 일체화 사례를 공유해 중등교육에서 학생 맞춤형 지도 역량을 한 단계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다음 달 17일과 19일 반곡고 등지에서 ‘관계중심생활교육 공유회’를 개최한다.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생나눔한마당’과 교사를 대상으로 한 ‘생활교육 실천결과 공유회’로 나눠 참여자들의 평화로운 공동체성과 자기 효능감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다음 달 20일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주관으로 세종 BOK아트센터에서 ‘제8회 세종학생축제’가 펼쳐진다.
 
세종학생축제는 ‘공존과 화합’을 주제로 공연과 전시 모두 2개 마당에서 세종의 학생들은 밴드, 뮤지컬, 국악, 사진 전시 등을 통해 다양한 꿈과 끼를 선보인다.
 
특히 많은 세종 학생들이 관람하도록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송출된다고 덧붙였다.
 
▲임전수 교육정책국장.
▲임전수 교육정책국장.
임전수 교육정책국장은 “우리 교육청은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으로의 가는 길이 더 고되고 힘들더라도 올바른 방향이라 생각하고 교육공동체 서로를 응원하며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임 국장은 또한 “이번 세종교육 나눔 한마당이 더욱 안전하게 치러지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