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면 시민과의 대화…친환경종합환경타운 관련 진솔한 논의 이뤄져

 
 

“시청에 올 것도 없다. 내가 직접 가겠다. 주민들이 모이면 연락해 달라”

최민호 시장은 지난 21일 전동면 아람달에서 개최된 시민과의 대화에서 전동면 최대현안인  친환경종합타운 설치 반대 목소리에 이같이 밝히며 “시장으로서 여러분의 편에서 풀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시민과의 대화는 친환경종합타운 관련해 많은 관심을 모았는데 최 시장은 철저한 진상 규명 기조하에 주민들이 시대 변화에도 주목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최 시장은 “예전에도 행정상의 분명한 잘못이 있고 위법이 있다면 그걸 바로 잡아야 된다고 말했다”며 “지금 경찰이 수사 중으로 담당과장인가 지금 고발당해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또한 “반대하는 주민과 찬성까지는 아니지만 받아들이는 주민도 있을 것”이라며 “좀 더 앞서 보자는 생각이 있다. 기존의 소각장이라는 개념에 대비해 현대적으로 지어지고 있는 시설을 한번 가서 보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지 시찰을 가서 그 지역 주민들은 어떻게 이걸 받아들이고 또 우리가 짓는다면 더 앞선 기술로 지을 것이 아니겠냐. 그런 것들을 직접 보고 검토할 필요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민호 세종시장.
▲최민호 세종시장.

최 시장은 “나하고 같이 갑시다. 시장하고 같이 가서 같이 보고 논의하고 토의하면 어떻겠냐. 다각적으로 종합적으로 보자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주민 편에서 문제를 풀어나갈 것임을 거듭 역설했다.

최 시장은 “내가 약속할 수 있는 것은 만약 주민들이 피해를 보거나 보상을 해야 한다고 하면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위에서 보상을 추진한다. 나는 여러분의 편”이라며 “내가 여러분의 편이지 LH가 됐든 환경부가 됐든 그 편에 설 일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