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보건소 시작으로 오는 13일 부터 지정된 의료기관서 가능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멀티주’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멀티주’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국내 1호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멀티주’ 접종을 6일부터 세종시보건소에서 시행한다고 밝혔다. 

세종시보건소는 이날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접종이 가능하며, 오는 13일부터는 지정된 의료기관에서 접종할 수 있다. 

단, 주중 3일만 접종이 가능하므로 의료기관별 접종가능일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보건소 누리집(www.sejong.go.kr/health.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종예약은 지난 1일부터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누리집(ncvr.kdca.go.kr) 또는 코로나19예방접종콜센터(044-301-2860)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예약을 하지 않고 당일 접종을 원할 경우, 보건소 또는 지정된 의료기관에 유선 문의 후 방문해야 한다.

접종대상은 식약처 허가사항에 따라 코로나19 백신을 한 번도 접종하지 않은 18세 이상 성인이며, 28일 간격으로 0.5㎖씩 2회 근육주사로 투여된다.

 
 

질병청에 따르면 스카이코비원멀티주는 임상시험 결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보다 감염 위험을 억제하는 중화항체값이 2.9배, 항체가 만들어지는 비율(항체전환율)도 10% 이상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변이주에 대한 면역반응도 AZ보다 델타주는 27배, 오미크론주는 10배 이상 높았다. 접종 후 예측되는 이상반응은 대부분 경증∼중등도 정도였으며, 1∼3일 이내 소실된 것으로 나타났다. 

강민구 세종시보건소장은 “스카이코비원멀티주는 그간 접종경험이 많은 인플루엔자, B형간염 백신 등과 같은 유전자재조합 방식으로 생산된 백신”이라며, “안전성 등의 이유로 기존 코로나19 백신을 미접종하신 시민들은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