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정산중학교
청양 정산중학교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해원)은 2022학년도 학교운영위원장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7월 27일 선진학교를 방문하여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선진학교 방문은 청양 정산중학교, 홍성 한국K-POP고등학교다.

정산중학교는 청양 정산면, 목면, 장평면, 청남면을 학구로 한 통합학교로 정산면 서정리에서 역촌리 신축 교사로 2020년 2월 11일 이전한 기숙사가 있는 중학교로 내외부 시설물이 신축건물로 견학의 의미가 컸으며 이날 정산중학교 서정문 교장의 학교 설명 브리핑과 시설 견학을 통해 학교 공간의 변화와 중요함을 깨닫게 됐다.
 
한국K-POP고등학교는 한국 최초이며 유일한 K-POP 산업 관련 전문고등학교로 K-POP에 있어서 남다른 열정과 끼가 있는 학생들이 마음껏 자신의 꿈을 키우고 펼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은 물론, 핵심 교육 이념을 교육공동체와 함께 공유화고 만들어 가며 창의적이고 실력과 인성을 갖춘 전문 예술인을 양성하는 학교로 박병규 교장의 열정과 자부심에 찬 교육과정 설명으로 한국 K-POP 산업의 중요성과 비전에 대하여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해원 교육장은“학교 발전을 위하여 힘써주시는 학교운영위원장님들과 학부모님들에게 감사하다”며“이번 선진교 견학을 계기로 공주교육에 대한 관심과 현안문제를 해결하는데 많은 관심을 두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