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 민선 4기 교육철학과 미래교육 대비 주요정책 공유

▲세종교육원에서 제1회 세종교육정책마당이 열리고 있다.
▲세종교육원에서 제1회 세종교육정책마당이 열리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은 지난 21일 현장과 소통‧공감하는 교육정책 탐색을 위해 2022년 제1회 세종교육정책마당을 실시했다.

이번 세종교육정책마당은 세종시교육청 직속기관인 세종교육원 내 교육정책연구소가 주관한 행사로, 세종교육 민선 4기 교육철학과 미래교육 대비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함께 세종미래교육을 대화 토론 하는 자리이다.

1부 행사는 ▲세종교육의 미래(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세종시교육청 향후 정책 방향(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고 2부에서는 ▲세종시교육청 기초학력 보장 방안(장정숙 공주대학교) ▲세종시 초등학교 학급당 학생 수 연차 감축 방안(김은정 세종교육원) ▲지역사회기반 교육 운영 방안(김용련 한국외국어대학교) 정책·현안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을 바탕으로 학부모, 교직원 등 100여명의 교육공동체가 함께 모여 세종 미래교육 방향성을 탐색하고 다양한 교육정책이 현장에 스며들 수 있도록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강양희 원장은 “이번 세종교육정책마당에서 ‘세종교육, 더 새로운 10년의 초석’을 다지는 우리 교육공동체의 진지하고 발전적인 논의가 우리 세종교육의 미래”라고 환영사를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
▲최교진 교육감.

최교진 교육감은 “오늘 논의가 행복한 우리 아이들이 모두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미래의 자양분이 돼 세종시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교육수도로 나아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원은 세종교육정책마당 영상자료를 세종교육원 누리집에 탑재해 세종교육에 관심있는 누구나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