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구석구석 발로 뛰며 속 시원한 민원 해결사 될 것”

▲김광운 시의원 당선인.
▲김광운 시의원 당선인.

■당선 소감은.

세종시의원선거 제2선거구(조치원읍, 죽림리, 번암리, 신흥리, 봉산리) 당선인 김광운입니다.

세 번의 고배를 마시고 당선이 됐습니다. 이번 선거에서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지역민들의 응원에 힘입어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번 선거는 민심을 반영한 선거로 국민의힘이 잘해서가 아니고 민주당에 실망한 지역민의 민의의 선택이라고 봅니다. 

저는 지역민의 민심을 항상 잘 살피고 찾아가는 시의원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선거기간 도와주신 많은 지역민과 선거 사무원, 가족들에게도 감사합니다. 
 
■이번 선거 승리의 주요인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이번 선거는 지역민의 준엄 심판이라 생각합니다. 

지난 8년의 세종시정에 환멸을 느낀 민의의 선택이자 새로운 사람으로 새바람을 일으켜 달라는 지역민의 준엄한 경고입니다.
저도 항상 이것을 마음 깊이 새겨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다시 한번 시민들에게 약속합니다. 

■수차례 낙선에 시의원에 도전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 같다.

맞습니다. 3번의 고배를 마시고 이번 선거가 네 번째 도전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만큼은 꼭 저에게 일할 기회를 주실 것이라 생각하며 마음의 부담을 갖지 않고 최선을 다했는데 이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시민 여러분에게 감사하며 실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최우선으로 시행할 정책이나 공약은.

봉산리 쓰레기 문제 해결이 가장 시급합니다. 

그동안 불법매립으로 약 2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했고, 지금도 암으로 고통받는 주민이 상당수입니다. 

쓰레기 처리 실태와 그 원인을 파악해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입니다.

■자신이 꿈꾸는 정치인상이나 의정활동의 모습은.

시의원에 당선됐다고 제가 달라지거나 특별해진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오히려 더욱 몸을 낮춰 주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주민의 손과 발이 돼 현장에서 함께하는 시의원이 될 것입니다. 

▲선거 공보물
▲선거 공보물

■주요 선거 공약은.

□죽림리 음식 특화거리- 푸드트럭과 차없는 거리 도입 등으로 세종시 명소 조성 
□도심 흉물 해결- 죽림리에 방치된 미완성 건축물 2곳을 청년주택 및 주민편의시설로 변경
□봉산리 일원 쓰레기 매립지 문제 해결 
□주민 삶의 질 향상- 자이아파트 앞 공원부지 활용 체육시설·산책로 등 조성
□번암리 주민 불편 해소- 번암아파트 재건축, 번암 안동네 도시가스공사 시행 및 마을버스 순환 운행 등
□체육시설 현대화- 비가림 테니스 코트, 파크골프 전용구장 건립, 체육시설 어르신 무료 이용 조례 제정 등

■마지막으로 시민에게 한 말씀.

지켜봐 주십시오. 김광운 정말 잘 뽑았다 하는 소리가 나오도록 열심히 할 것입니다. 

항상 열려 있습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는 김광운이 시민들의 민원을 해결에 앞장서며 세종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