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에 바란다’ 메뉴 개설…시민 소통 강화

▲세종시장직인수위 누리집.
▲세종시장직인수위 누리집.

제4대 세종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서만철)가 세종 시정 4기 핵심과제와 시정 개선 방향에 대한 시민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인수위 누리집을 운영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인수위 누리집은 ‘소통형 인수위’라는 운영 기조를 실현하기 위한 시민소통 구조로, 인수위가 논의할 시정 4기 핵심과제에 대한 시민 의견 청취 기능이 핵심이다.

시민이 직접 의견을 남길 수 있는 ‘인수위에 바란다’ 코너와 인수위 활동 사항을 사진과 보도자료 형태로 공개하는 메뉴로 구성됐다.

인수위 누리집은 지난 14일 오후부터 운영을 시작해 운영 하루만에 16개의 시민 의견이 게시됐는데 도시교통문제 해소와 보건복지교육 문제 해법, 재정예산 문제 해결 등에 집중됐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내부순환 버스노선 조정, 전기버스 충전소 이전, 차도 확대, 방지턱 개선, 셔클 확대 등 도시교통 관련 제안이 많았다. 
또, 읍면지역 학군 조정, 학교체육시설 개방, 애견운동장 설치 등 보건복지교육 분야와 종합운동장 계획 변경, 시청사옥 증설 등 경제 및 지역균형발전 분야에 대한 시민 의견도 다수 제안됐다.

인수위는 누리집을 통해 접수된 시민 의견을 분야별, TF별로 배분하고 당선인 공약 사항에 준하는 수준으로 검토해 시정 4기 핵심과제 도출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접속은 인터넷 주소창에 인수위 누리집(www.sejong.go.kr/insu.do)을 직접 입력하거나,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에 접속해 인수위 누리집 배너를 클릭해 이동하면 된다.

류제화 인수위 대변인은 “제4기 세종시정의 성공은 시민들과 얼마나 긴밀히 소통하느냐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며 “인수위 누리집을 통해 시정 4기 핵심과제 도출에 관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