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학부모회장협의회 조직… 규약제정과 협의회 임원 선출

 공주교육지원청은 6월 10일 2022학년도 학부모 회장(이끄미) 1차 연수를 실시했다.
 공주교육지원청은 6월 10일 2022학년도 학부모 회장(이끄미) 1차 연수를 실시했다.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해원)은 6월 10일 공주 늘봄정원에서 지역 내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장 53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부모 회장(이끄미) 1차 연수를 실시하고 공주시학부모협의회를 조직했다.

학부모회장 이끄미 연수는 학부모 회장 역량강화를 위해 연 3회 운영 예정으로 이날 1차 연수로 전)부여고등학교 교장이자 공주대 겸임교수인 최규학 시인을 강사로 초빙, AI시대 학부모의 역할을 인문학적 소양과 가치를 바탕으로 함께 배워 보았다.

공주시학부모회협의회는 처음 조직하는 것으로 규약제정과 협의회 임원 회장 1명, 부회장 3명, 사무국장, 감사 각 1명을 선출했다.

공주시학부모회협의회는 관내 53개 학교 학부모회간 소통과 협력을 통한 학부모회 활동 지원과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에 힘쓸 것으로 교육참여 현안에 대한 의견수렴 및 정책제언, 공주시학부모회장협의회 운영 계획 수립과 학교교육 참여방안 모색 등의 활동을 진행할 것이다.

선출된 학부모회협의회 회장은 “학부모회협의회는 학교학부모회간 소통과 정보교환을 통해 학교교육 이해와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학교학부모회와 공주교육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서해원 교육장은“학교학부모회와 더불어 공주시학부모회협의회로서 교육현장 곳곳에서 선한 영향력을 기대한다”며 “활발한 활동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