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자교실 ‘수학 일대일 멘토링’…31명 학생 대상 20시간씩 교육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수제자 교실’을 운영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수제자 교실(수학을 제대로 자신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교실)’은 수학학습 전문상담 지원단 교사와 학생의 일대일 멘토링으로 수학 부진의 원인을 진단하고, 맞춤형 처방을 통해 수학을 제대로 자신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학생으로, 31명의 학생을 선정해 개인별 20시간씩 진행된다.

수학학습 전문상담 지원단은 수학교육에 관심이 높고 기초학력부진학생 지도경험 또는 수학클리닉 연수를 통해 수학학습코칭 및 상담 역량을 갖춘 교사 31명으로 구성됐다.

활동 장소는 세종수학체험센터와 학생 소속 학교로, 정규 교육과정 외 시간에 수학학습 전문상담 지원단 교사가 학생을 직접 찾아가 진단검사, 개별 맞춤형 수학학습지도와 심리 상담을 실시한다.

초 163명, 중 61명의 신청자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수학 기초학력 미달 학생 등 신청서 및 서류평가를 통해 31명을 선정했고, 선정되지 않은 대상자를 위한 방학 중 특별프로그램을 추후 운영할 예정이다.

강양희 세종교육원장은 “수학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교육청의 역할이 중요해졌다”라며, “학생 개별 맞춤형 진단 및 지도를 통해 수학을 제대로 자신있게 즐기며 나아가 학생의 자존감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