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마을교육공동체활동가모임이 최교진 교육감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세종마을교육공동체활동가모임이 최교진 교육감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후보가 16일 세종 마을교육공동체활동가모임의 지지선언을 이끌어 내며 지지세 확대에 나섰다. 

최교진 후보는 이날 활동가들과의 간담회에서 “마을교육은 방과후 돌봄과 함께 세종시교육청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해왔던 것”이라며 “그동안 활동가 여러분이 마을교육에 헌신해왔던 것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세종교육은 학교의 돌봄과 함께 마을학교를 적극적으로 지원했고 시청과 협력해 행복교육지원센터를 건립했다”며 “우리 아이 삶의 질을 높이는 세종교육’을 위해 ‘365일 방과후 돌봄’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최교진 후보는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 마을교육공동체 단체 구성 ▲주민과 학교, 교육청과 시청이 함께 하는 마을교육자치회 설치 ▲마을학교 운영비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 ▲지속적인 마을교육공동체를 위해서 공동체 양성과정 지원 등에 방안에 대해 진지하게 논의를 가졌다. 

간담회를 마치고 세종 마을교육공동체활동가 모임은 “그동안 마을교육 발전을 위해 애쓴 최교진 후보가 꼭 당선돼, 세종시 마을교육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더욱 힘써주리라 믿는다”며 지지선언을 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