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최은희)은 교복 학교주관구매 담당자를 위한 업무 안내 자료인 ‘교복 학교주관구매 길라잡이’를 지난 2019년에 이어 3년 만에 제작·배포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교복 학교주관구매는 학교가 학생 교복 구매에 대해 업체선정, 계약체결, 납품, 검수 등의 전 과정을 주관해 실시하는 제도로, 길라잡이는 학교 담당자의 교복 학교주관구매 업무 추진 시에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기존 자료를 수정·보완해 제작됐다.

이 자료는 ▲단계별 주요사항을 담은 개관 ▲실무에 필요한 각종 기안문과 서식들이 수록된 부록 ▲의류시험성적서 판독법, 묻고 답하기 등을 담은 별첨으로 구성됐다.

또한, 교복 사양 및 디자인 변경에 따른 업무 절차와 민원예방을 위한 유의사항을 중점적으로 반영하고, 부록 재구성을 통해 다양한 기안문과 서식을 담아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업무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의 담당자들이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자파일을 내부 업무망에 탑재해 공유할 예정이다.

김현숙 교육복지과장은 “교복 업무담당자 교체 때 업무인계의 유연함, 업무 편리성을 높여 교복 학교주관구매 제도의 현장 안착을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복 학교주관구매 길라잡이를 적극 활용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