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진학정보센터 진로진학 상담…관내 중·고교 학생 등 대면·비대면 상담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세종시 관내 중·고 학생, 학부모,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단위 학교의 진학지도 계획 수립과 시행 그리고 학생 맞춤형 상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지난해 9월 빅테이터 기반으로 구축한 진로진학 상담프로그램을 학교 단위 현장에서 상시 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동해, 양질의 진학 정보 제공과 맞춤형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단 학생상담팀(51명)은 매주 월, 수, 목 오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대입 관련 진학상담을 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학교 밖 청소년은 세종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http://sjcc.sje.go.kr)에 방문 상담 5일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방문 상담 일정이 확정되면 세종시교육청 4층 진로체험지원센터 대입상담실로 직접 방문해 상담을 받으면 된다.

또한, 현직 교사로 구성된 세종시교육청의 온라인 학생상담팀이 학생 진학 관련 온라인 상담도 실시한다.

학생 진학과 관련해 궁금한 점을 세종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http://sjcc.sje.go.kr) 온라인 상담 코너에 문의하면 7일 이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실질적인 세종 진학 사례 중심으로 수시·정시 전형 대비 단위 학교 교원의 체계적인 맞춤형 진학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학생마다의 진학 설계를 맞춤형으로 더욱 촘촘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상담 지원 시스템의 체계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관련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진로진학담당(044-320-223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