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 누적액 기탁자 3,000만원 이상 2명, 1,000만원 이상 14명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지난 6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재)공주대학교 발전기금 합동 기탁식 행사를 가졌다.

2022년도 상반기 합동기탁식 행사는 곽승철 교학부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와 3월 31일 기준 기부금 누적액 3천만원 이상 2명, 1천만원 이상 12명 등 개인 6명, 단체 및 기업체 8명으로 총 14명의 고액기부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3천만원 이상 대학발전기금 고액기부자는 공주대 자연과학대학 서명석 교수와 한국전력공사 정승일 대표이다. 

또한 1천만원 이상 대학발전기금 고액기부자 한문교육과 김일환 교수, 영어영문학과 이명우 교수, 산림과학과 이영진 교수, 컴퓨터공학과 채의근 교수와 공주대 수학교육과 14회 동문 이교창, 광주시민장학회 이원범 이사장, 한국방정환재단 이상경 이사장, ㈜에코프로BM 권우석, 김병훈 대표, ㈜위드앤비 박성배 대표, ㈜일흥문화재 이상배 대표, ㈜지앤코스 송강호 대표, ㈜테라이지 윤종열 대표이다.

곽승철 교학부총장은“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대학을 아끼고 대학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대학기금을 기탁해 줘 대단히 감사하다”라며“공주대가 충남-세종의 대표국립대학교로 거듭 성장하고, 경쟁력이 있는 대학으로 우뚝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 발전기금은 세종캠퍼스 1평갖기 모금, 장학금, 도서확충, 교육시설, 학술연구 등 인재육성과 학문발전을 지원하는 데 소중히 사용되고 있다. 또한, 발전기금 고액기부자 예우로 대학본부 로비에 위치한 ‘공주대 명예의 전당’에 등재해 기탁자분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그 고마움을 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