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학교 10월 14일·후기학교 12월 12일부터 원서접수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23학년도 세종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지난 30일 발표했다.

2023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은 전기에는 특수목적고(예술계열), 특성화고, 일반고 특성화학과 입학전형이 실시되고, 후기에는 특수목적고(국제계열), 학교장 전형 일반고, 일반고 및 자율고의 입학전형이 실시된다.

전기 학교는 10월 14일, 후기 학교는 12월 12일부터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입학전형의 주요 변경 사항은 코로나19에 따라 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운 상황을 반영해 모든 학생에게 점수를 부여하도록 했고, 동일교 배정과 분리 배정이 중복되는 경우 우선 순위를 명시했다.

또한 학교장 전형 일반고를 제외한 일반고 및 자율고의 배정 방법은 학생의 선택권 확보를 위해 1지망부터 7지망까지 지원하고, 이때 1지망 지원자 수가 해당학교의 정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정원의 70%를 1지망 지원자 중 전산 추첨, 30%는 통학권 내 전산 추첨하는 방법 등은 기존 방식과 동일하게 적용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 누리집(http://www.sj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고등학교 입학 관련 진로 및 진학에 대한 정보는 중학교 3학년 모든 학생에게 개별적으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