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

▲이길주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이길주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이길주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가 지난 19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미래 시대를 열어갈 인재 양성을 위해 세종시 교육감 선거에 출마하고자 한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날 세종시티타워 702호에서 개최된 개소식은 원자력계 대부인 장인순 박사를 비롯해 교육계, 정치계, 쳬육계 등이 참석해 참석자 소개, 축사, 후보 공약발표, 축하공연, 떡 케이크 나눔, 구호 외침 순으로 진행됐다. 

이길주 예비후보 은사인 한승록 전 공주대 교수는 축사를 통해 “행정수도인 세종시의 교육을 새롭게 이끌어 나가고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헌신 봉사할 사람은 이길주 후보”라고 말했다.

이어 강용수 전 세종시의회 부의장은 “깨끗하고 청렴한 후보가 우리 세종교육을 발전시킬 것으로 그 적임자는 이길주 후보”라고 추켜세웠다.

양효진 전 당진교육장은 “편향되지 않은 바른 교육으로 오로지 세종교육을 위해 노력할 사람”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 예비후보는 ‘학생에게 미래를, 세종교육에 희망을’이라는 슬로건을 소개하며 “학생들이 살아갈 미래를 위해 큰 꿈을 그리는 교육으로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어 역동적인 세종교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세종교육을 한국교육의 으뜸 교육으로 만들어 한국교육을 선도할 것”이라며 이를 위한 ▲학력향상 ▲인성함양 ▲가치창조 ▲안전복지 ▲공정신뢰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먼저 학력분야로 기초기본교육 정착과 교육감 직속 대입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여러 분야의 입학사정관을 배치해 우수한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타 시도로 전출하는 것을 막겠다고 주장했다. 

인성함양 관련 가정의 중요성과 세종시민과 연계한 ‘가족사랑운동전개’, 종교인과 연계한 상담활동, 학생들의 자치능력 신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시했다. 

가치창조 분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AI교육의 활성화, 메타버스를 활용한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약속했다. 

이 예비후보는 또한 안전행복분야를 위해 학교방역관리사 배치, 미세먼지 차단창 설치, 방과후 학교 동지역까지 무상 교육 확대 그리고 모두가 안전한 돌봄교실을 운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공정신뢰를 위해 학교 자율 경영체제 구축, 자율학교 지정확대, 고교평준화제도 보완, 공정한 인사와 초심을 잃지 않는 정신으로 전국 최고의 청렴한 교육청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길주 예비후보는 공주고등학교, 공주교육대학교를 졸업 후 공주대학교대학원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충청남도교육청 장학사와 세종교육청 개청준비위원으로 활동했으며, 교육과정 담당 장학관, 미래인재과장, 학교정책과장을 역임하고 조치원신봉초등학교, 다빛초등학교 교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