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선정…코디네이터 양성 등 8개 사업 추진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교육부 주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4,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은 교육부가 장애인에게 양질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대상으로 공모심사를 통해 선정 지자체에 국비를 지원하며, 올해는 세종시를 비롯한 지자체 32곳이 선정됐다. 

시는 지난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국비 1억 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장애인 평생학습센터 운영, 찾아가는 장애인 평생교육 등 7가지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올해는 장애인 평생교육 기반 구축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국비 포함 1억 8,000만 원을 투입해 8가지 사업을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 추진하는 주요 사업은 ▲수어교재 제작 ▲장애인 인식개선 활동가 양성 ▲장애인 평생교육 코디네이터 양성 ▲장애인 학습 동아리 육성·지원, ▲장애인 평생교육 성과공유회 등이다. 

이춘희 시장은 “교육소외계층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포용적 평생교육을 강화하고, 배움에 있어서 누구도 소외받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교육지원과 평생교육담당(044-300-3922) 또는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044-865-96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