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청소년자치배움터 동네방네프로젝트 참가 학생 모집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청소년자치배움터인 ‘동네방네프로젝트’에 함께 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동네방네프로젝트는 2017년에 시작한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으로, 청소년이 마을이라는 배움터에서 스스로 배움을 기획하고 운영·평가하는 무학년제 청소년 자치활동이다.

모집 대상은 세종시 관내 중학생과 고등학생 및 세종시 거주하는 동일연령의 학교 밖 청소년이며, 200명 내외이다.

시교육청은 특히, 청소년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관내 중·고등학생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온라인 접수시스템, 학교 밖 청소년들은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도록 했다.

오는 30일 선정된 청소년들에게 개별적으로 안내하고, 팀별 프로젝트 준비를 위해 4월 중 ‘동네방네프로젝트’에 대한 이해와 팀원 간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청소년들이 학교뿐만 아니라 마을이라는 배움터에서 배움을 직접 만들어가고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아가길 바란다”라며, “동네방네프로젝트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동네방네 프로젝트에는 약 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미술공예 ▲밴드 ▲댄스 ▲인문학독서토론 ▲수과학체험 ▲방송미디어 ▲세종탐방 등 23개의 다양한 영역에서 배움을 실천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