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금품 거래에 대해 즉시 사과하고 선거 불출마 선언하라”

▲사진숙 교육감 예비후보가 세종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교진 교육감의 3선 불출마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숙 교육감 예비후보가 세종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교진 교육감의 3선 불출마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숙 세종시교육감이 “아이들의 눈에 비추어 교육감 스스로 정말 떳떳한지 생각해 달라”며 최교진 교육감의 교육감 선거 불출마를 2일 공식 촉구했다,

사진숙 예비후보는 이날 세종시교육청 청사앞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최 교육감은 3선을 해서 그 자리에 앉아 무엇을 얻으려고 하느냐”며 “교육자로서 마지막 양심이 남아 있다면 즉시 교육감 불출마를 선언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지난해 언론보도를 통해 전해진 최교진 교육감과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간에 이뤄진 청탁금지범 위반 사안은 나를 참담하게 했다”며 “금품이 오갔을 뿐만 아니라 서민들은 꿈도 꾸지 못할 고가의 양주가 아무렇지 않게 전해졌다는 사실은 현 교육감에 실망이었다”고 지적했다. 

최 교육감은 피감기관인 시의회 의장에게 금품과 양주를 제공해 경찰 조사를 통해 공직선거법과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된 상태다.

 
 

사 예비후보는 특히 “이에 대해 사과 한마디 없이 자기변명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세종교육 수장인 교육감이 불법을 저질러 기소의견으로 송치됐는데 어떤 학생이 학교현장에서 선생님을 존경하고 신뢰하겠느냐”고 반문했다.

사 예비후보는 “최 교육감은 세종시민과 학생들에게 즉시 사과하고 교육감 불출마를 선언하라”고 거듭 결단을 촉구하며 타 교육감 후보들과의 서명 운동 등을 통한 연대를 시사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