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숙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가 시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숙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가 시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숙 교육감 예비후보가 고향인 부강면에 이어 연동면, 전의면에서 유권자에게 지지를 호소한데 이어 조치원 곳곳을 누비며 바람을 이어갔다.

사진숙 후보는 지난 10일부터 조치원 시장을 비롯해 지역 상가 등을 촘촘하게 돌며 인지도를 높이고 지지를 이끌어 냈다.

지역 상인, 사회복지 관계자, 체육·교육 인사를 만난 자리에서 “세종 교육현장과 정책을 모르는 초보 운전자들과 교육자로서 청렴하지 못해 검찰에 기소된 현 교육감에게 세종교육을 맡겨선 안된다”며 “세종교육이 대한민국 중심으로 서기 위해 학력과 인성 모두를 챙기고 힘있게 이끌어 갈 전문가인 나 사진숙이 교육감에 당선돼야 한다”고 강하게 밝혔다.

조치원 지역 인사들은 사진숙 후보의 주장에 공감하며 아이들의 미래는 준비된 교육 전문가에게 맡겨야 한다고 화답했다.

조치원 만난 황채현 세종·충남 이화 라이온스 회장은 “교육은 사람과 사람이 어울리고 화합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라며 “사진숙 후보가 아름중학교에서 한 여러 교육활동들이 바로 내가 생각하는 교육이었고, 사진숙 후보가 꼭 교육감에 당선 돼 세종교육을 책임져 달라”고 주문했다.

매헌 여규용 백수문학 부회장을 만난 자리에서는 “세종교육에 대해 사진숙 전 원장님처럼 잘 아는 분이 교육감이 돼야 세종교육이 발전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사 후보를 응원했다.

번암 삼거리에 위치한 하늘뜨락 농원에 들른 사진숙 후보를 반갑게 맞이한 류인순 대표는  “자연과 생명을 이해하는 사진숙 후보가 교육감이 됐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한편, 사진숙 후보는 조치원을 돌며 뜻하지 않게 아르바이트하는 제자들과 학부모들을 만나 응원 메시지를 받으면서 “꼭 당선돼 하는 척 흉내내는 것이 아니라 진심을 가지고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세종교육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사 후보는 여세를 몰아 사진숙 바람을 동지역으로 확산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