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콜·수기명부 등 출입명부 잠정 중단…방역패스 QR 현행유지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시장 이춘희)는 정부방침에 따라 코로나19 오미크론 유행이 정점을 지나 감소세로 전환할 때까지 현행 거리두기 틀을 유지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지난 19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시행되는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기간 중 사적모임 인원 규모는 종전과 같은 6인으로 유지되지만 식당·카페, 노래(코인)연습장, 목욕장업, 실내체육시설 등의 운영시간은 기존 오후 9시에서 10시로 연장된다.  

평생직업교육학원, PC방, 오락실·멀티방, 카지노, 파티룸 마사지업소·안마소 등은 오후 10시로 종전 기준이 유지되며, 행사·집회 종교시설 등에 조치 또한 그대로 유지된다.

청소년 방역패스 관련 현장의 준비 여건 등을 고려해 시행일을 1개월 연기해 오는 4월 1일부터 적용한다. 

시는 또한 접촉자 추적관리를 위한 출입명부를 활용했으나, 자기기입식 역학조사 도입에 따라 출입명부(안심콜, 수기명부) 의무화를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출입명부는 추후 신종 변이바이러스가 등장하거나 유행양상 등 방역상황 변동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다만, 방역패스 시설의 경우 종전과 같이 접종?음성 확인이 필수적이며, 접종여부 확인·증명의 편의성을 위하여 종전과 같이 큐알(QR)코드 운영이 가능하다.

이춘희 시장은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뿐만 아니라 사람 간 1m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주기적인 환기·소독 등 기본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