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세종시 교육감 선거 예비후보 등록 마쳐

▲이길주 다빛초 교장이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길주 다빛초 교장이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길주 다빛초 교장이 지난 16일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세종시교육감 출마 준비에 나섰다. 

이 교장은 오는 28일 자로 37년간 몸담았던 교직 생활을 마무리하고 본격 선거전에 돌입할 계획이다.

그는 오랜 기간 교직 경력은 물론, 다양한 전문직 경력을 쌓아 교육과 행정에 능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2년 세종시교육청 개청을 앞두고 개청 준비위원으로 교육청의 조직구성과 전문직 선발 등에 깊이 관여하는 등 지역교육지원청 수준에서 광역교육청으로 전환에 크게 이바지했다는 평가다. 

특히 고 신정균 교육감님의 역점 사업이었던‘올리사랑운동’을 기획하고 실천 방안을 수립해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효 교육을 펼치는 데 노력했다.

미래인재과장으로 재직 시에는 스마트교육시스템 구축과 활용 연수를 통해 교원들의 스마트교육 역량을 높였고, 학교정책과장으로 재직 시에는 학생 중심 교육과정 정착을 위해 노력했다.

이길주 교장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바른 교육을 통해 세종교육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며 “맞춤형 학습망 구축과 교사 수준 교육과정 정착, AI와 메타버스를 결합한 양질의 교육으로 대한민국 교육을 선도하는 세종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길주 예비후보는 공주가 고향으로 공주고와 공주교육대를 졸업, 공주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조치원신봉초 교장을 거쳐 다빛초 교장에 재직 중이다.

한편 17일 현재 세종시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사진숙·송명석·유문상·최태호·최정수·김대유·이길주 등 7명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