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혁명으로 AI인공지능시대, 미래교육 선도할 것”

▲송명석 박사가 세종교육연구소 개소식을 갖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송명석 박사가 세종교육연구소 개소식을 갖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교육연구소(소장 송명석 박사)는 지난 5일 세종시 한누리대로 234 르네상스 B/D 501호에서 세종교육을 사랑하는 시민들과 AI인공지능시대,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세종교육연구소 개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은 전웅현 사무국장의 개회 인사를 시작으로 세종교육연구소장 송명석 박사가 개소식 기조 인사와 교육비전을 제시하고, 이어서 앞으로 전개될 세종교육에 관한 담론을 진지하게 나눴다.

송명석 박사는 “기하급수적 기술사회와 공유경제 사회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 교육의 패러다임도 크게 바뀌고 있다”며 “인공지능 알파고의 등장은 기존의 지식 구조로는 더 이상 변화와 혁신의 미래사회에서 생존할 수 없다는 분명한 명제를 제시했다”고 말했다.

송 박사는 이어 “학력저하, 학교폭력 만연, 학교 안전과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보이고 있는 세종 교육의 방향을 과감하게 이끌어 가야 할 때가 왔다”며 “이런 취지를 살려 세종교육연구소는 세종교육의 현실을 진단하고 문제를 찾아 그 해결방안을 찾아 침체된 세종교육의 패러다임의 대변화를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