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부터 중등교사 대상 수업나눔토크·수업나눔공유 진행

 
 

세종시 중등 교사들의 수업 노하우를 나누는 장이 열린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세종시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배움과 성장을 위한 나눔 ‘2021 중등 수업 공유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2021 중등 수업 공유 한마당은 교사들이 온라인으로 실시간 참여하는 ‘수업나눔토크’와 세종시교육청 자료 공유 나눔터인 e집현전에 자료를 탑재하는 ‘수업나눔공유’로 진행된다.

수업나눔토크는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꾸준히 활동해 온 중등교과(연구)동아리 16팀, 중등교과교육연구회 5팀, 중등수업나눔지원단 4팀, 연구사례공유 5팀이 참여한다.

 
 

오는 29일 오후 1시 30분부터 아름고 박준희 교사(교과연구동아리)가 ‘VR기기를 활용하여 지리수업하기’를 시작으로 사례 안내, 수업 토크,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다음 달 3일 오후 4시 30분까지 총 30팀의 나눔교사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세종시 관내 교사들은 행사 리플릿을 참고해 교과와 주제를 확인하고 희망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수업나눔공유도 진행돼 중등교과(연구)동아리 자료와 교과(연구)동아리, 수업나눔지원단 자료 등은 e집현전-중등이야기에 탑지돼 상시 공유된다. 

이승표 교육정책국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비대면 수업과 대면 수업을 모두 준비하느라고 고생한 선생님에게 감사하다”며 “두 번째 걸음을 가능하게 하는 귀한 첫걸음인 만큼 이후에는 더 많은 교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세종 수업 공유 한마당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