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와 학생안전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최교진 교육감과 이춘희 시장(사진 왼쪽부터)이 안전체험교육원에서 학생안전사고 예방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과 이춘희 시장(사진 왼쪽부터)이 안전체험교육원에서 학생안전사고 예방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5일 종합형 안전체험시설인 세종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원장 강승연)의 개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조치원읍 서창리에 위치한 교육원에서 개최된 이날 개원식에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이춘희 세종시장, 이태환 세종시의회의장, 서미애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에 앞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과 이춘희 세종시장은 업무 협약을 통해 학생안전사고 예방과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상호 협력하며 교육원의 운영을 위한 소방공무원 지원 등을 약속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기념사에서 “곱게 물든 단풍 길을 지나오며 여러 가지 이유로 꽃 같은 시간을 지켜주지 못한 아이들이 생각난다”라며,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안전에 대한 지식을 체득해 안전한 삶, 행복한 삶을 누리는 시작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0년 7월 착공해 지난 9월 공사를 마친 교육원은 교통사고, 지진·풍수해, 선박·항공기 사고, 화재 및 응급환자 발생 등의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행동 요령을 배울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시범 운영을 거친 뒤 오는 내년 3월부터 정상 운영한다는 계획으로 방학 기간을 활용해 학부모와 교직원 등에 대한 교육도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