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트로닉스과(산업용로봇, 자동화)·코스메디컬과(의약, 화장품) 등 4개 학과

 
 

세종하이텍고등학교(교장 최성식, 이하 세종하이텍고)가 미래 산업사회에 필요한 신기술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3년 학과 개편을 추진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지난 9월 교육부 직업계고 재구조화 사업으로 선정된 로보트로닉스과(산업용로봇, 자동화), 코스메디컬과(의약, 화장품), 베이커리카페과(제빵, 제과, 식음료) 3개 학과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의 교육과정을 개편해 기존 하이텍기계과(소재가공)를 더한 총 4개 학과로 개편을 추진한다.

이는 2013년 학과 개편 이래 변화하는 학생 수요와 직업 세계에 대응하기 위한 10년 만의 학과 개편이다.

세종하이텍고는 오는 2022년 세종시교육청의 특성화고 재지정 확정과 함께 2023학년도 신입생부터 4개 학과를 모집한다.

이를 위해 세종시교육청에서 내년 학과 개편비 7억5천만 원을 지원받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비는 고용노동부·교육부·교육청에서 지원받아 교육과정 고도화, 실습장 재조직, 기자재 확충, 환경개선, 교원 신기술 연수 등을 추진한다.

최성식 교장은 “학과 개편과 함께 고교학점제 운영 등 학교 전반에 걸친 혁신을 통하여 학생 개인의 재능을 마음껏 키워 갈 수 있는 특성화고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하이텍고는 고교학점제 도입에 앞서 일류세계 직업인으로서의 소양을 키우는 특성화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먼저, 학생 선택과목을 확대해 학생의 학습과 진로를 지원하는 학교로 조직을 개편하고, 학생들이 사용하는 공간을 쾌적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공간으로 개선했다.

또한, 직업계고에 관심이 있는 중학생들의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업 계획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학점제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새로운 도약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