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미래에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요?’

▲여울초등학교 홈페이지.
▲여울초등학교 홈페이지.

여울초등학교(교장 정정숙)는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로체험주간’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체험주간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찾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볼 수 있도록 학년별로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실시됐다.

또한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정하고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꿈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학년별 수준에 맞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학년은 자신이 잘하는 것을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기, 나눔장터 열기, 2학년은 자신이 원하는 직업이나 꿈 표현하기, 3학년은 내 미래의 직업 발표하기, 페이퍼 토이 만들기 등을 체험했다.

4학년은 마을 직업지도 그리기, 구글 카드보도르 VR 체험하기, 5학년은 나의꿈 글짓기, 미래신문으로 나만의 진로 보고서 만들기, 6학년은 가죽공예, 석고 방향제 만들기, 로봇 코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을 경험했다.

이번 체험은 다양한 직업에 대한 직·간접적인 체험을 통해 직업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체험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진로체험주간에 가죽공예나 석고 방향제 만들기, 로봇 코딩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내가 잘할 수 있는 것과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친구들과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정정숙 교장은 “여울초 학생들이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는 경험을 통해 직업에 대한 배경지식을 넓히고 학습하는 기회를 충분히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