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피플
‘㈜신조디앤씨’ 전원주택의 새로운 역사를 연다투자형 전원주택타운 ‘세종Village강내’ 인기…세종시와 인접한 명품 전원주택
김재헌 기자  |  missoncom@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10.04  10:32:2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신조디앤씨, 전원주택의 새로운 역사를 연다’
투자형 전원주택타운 ‘세종Village강내’ 인기…세종시와 인접한 명품 전원주택
마지막 3억원대 타운하우스 부지

   
▲신조디앤씨 조인혁 대표가 전원주택 타운 ‘세종Village강내’ 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워라밸 시대다. 워라밸은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Work And Life Balance)의 줄임말이다. 

한 마디로 일과 삶의 균형을 갖자는 의미로 대중화되고 있다. 워라밸이 각종 매체에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워라밸’이 핫한 키워드로 떠오른지 오래다.  

도시인들의 경우 잦은 야근과 장시간 노동으로 소득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삶의 질이 떨어지는 오늘의 현실에서 중년이후의 삶은 워라밸로 균형을 이루고자 하는 것이다. 세종과 청주 그리고 대전시의 직장인들 사이에 일과 삶의 균형을 찾기 위해 도심 접근성이 좋은 타운하우스를 찾고 있다. 

한 언론매체의 트랜드 조사를 보면 한국인 10명중 7명이 연봉과 워라밸중 워라밸을 더 중시한다고 답했다. 

자연스럽게 여유로운 삶, 여유로운 주거 공간이 있는 전원주택을 소유하고 가꾸는 삶으로 이어지는 추세속에 세종시와 인근 도시에선 아파트를 뛰어넘는 전원주택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하나, 둘 늘고 있다고 한다. 

이런 가운데 ㈜신조디앤씨의 전원주택단지  ‘세종Village강내’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세종Village강내’는 바로 세종시와 경계에 있어 세종 신도시와 오송역의 신도심 생활편의 시설을 고스란히 누리면서, 전원생활을 함께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세종시 내판역을 지척에 두고 도심의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도심주변의 전원주택의 분양을 시작한 ㈜신조디엔씨 대표이사 조인혁 사장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분양하고자 하는 택지가 모두 총 몇 평인지.

총 3만 5천 평입니다. 1차로 1만 5천 평 2차로 1만 5천 평으로 순차적으로 이뤄질 것입니다. 

■그러면 모두 몇 필지 정도가 되는 건가요.

총 150필지 내외가 될 것입니다. 필지당 200평 내외가 될 것이고요.

■ ‘세종Village강내’만의 자랑이라고 한다면 어떤 것이 있는지.

 ‘세종Village강내’는 위치는 세종시와 시도 경계가 붙어 있는 임야입니다. 동향으로는 청주 오송역을 조망하고 있고요, 남향으로는 세종시 내판지역을 조망하고 있는 천혜의 배산임수(背山臨水) 지형입니다.

■그렇다면 주소로는 청주시인가요.

그렇습니다. 주소지(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곡리 산21-27번지 일원)는 청주시이지만 실제 생활권은 세종시라고 보면 됩니다. 

생활 인프라와 교통 문제는 청주 세종 직선도로와 가깝고요. 향후 철도망까지 고려한다면 한 마디로 전원생활의 프리미엄과 신도시의 인프라까지 고스란히 해결됩니다.

   
▲현장에서 바라본 세종시 전경.

■실제 세종시의 토지는 천정부지로 오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세종시의 토지는 매년 15%이상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아마 단군이래 최대의 상승폭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아파트값이 천정부지로 오르다 보니 인근 오피스텔이나 원룸단지도 전세가만 상한가를 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자연히 전원생활을 즐길 수 있는 택지들도 하루가 다르게 올라가고 있죠. 

오송, 세종, 청주 가경동 등 주요 업무 지역 출퇴근이 가능하고 도시와 가깝고 자연과 더 가까운 주거시설로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는 곳은 이만한 곳이 없을 것입니다.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은 편리한 정주 여건과 풍부한 녹지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입지의 타운형태의 전원주택 공급이 한정적이라 그 희소가치도 크다 할 것입니다.

■한 마디로 분양 후 지가 상승이 클 것이라는 말이군요.

네, 세종Village강내는 숲세권의 자연환경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교통환경, 개발호재,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완비한 전원주택으로써 인근 호재가 워낙 풍부한데, 세종시 5생활권과 1.4km밖에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내판 같은 경우 세종시 개발 완료 후 도시확장의 제1후보지로써 많은 관심을 받아 향후 지가 상승은 클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장 궁금한 것이 평당 분양가일 것인데, 분양가는 어떻게 되나요.

신조디앤씨의 설립 목적은 새롭고 조화로운 주거문화환경을 위한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땅도 좋은 입지도 가격이 비싸면 그림의 떡이지요. 그래서 평균 평당 분양가를 200만원 이하로 택지를 분양하려고 합니다. 

아마 이마트, 대학병원 등 세종 행복도시의 인프라와 전원생활의 여유로움은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숲세권 프리미엄이 가득한 택지가 평당 200만원 이하라는 것은 있을 수도 없는 것이지요.

   
▲조인현 대표가 직접 ‘세종Village강내’ 현장을 찾아 둘러보고 있다.

■향후 투자전망을 예상하신다면.

인근 6생활권 생활형 단독주택의 경우 택지가 평균 500만원입니다. 

근린상가를 지을 수 있는 땅은 1,000만원을 호가하지요. 하지만 도심 아파트 숲속의 택지이다보니 단독주택지라고 할 수 있을지 몰라도 전원주택이라고 말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세종Village강내는 세종 내판 근처에 있어 전원주택이면서 신도시 택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대표님의 자랑을 좀 해주신다면요?

(웃음) 제가 제 자랑을요? 저는 세종시가 처음 지어지던 2012년부터 이곳에서 부동산업을 시작한 말 그대로 1세대 세종시민입니다. 

그동안 수많은 고객들의 니즈를 맞추어 드렸고 그러한 인맥을 기반으로 이제 중견기업 부동산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제 장점을 한 마디로 자랑하다면 ‘안정과 신뢰’입니다. 

한때 전국에서 가장 많은 부동산들이 몰려들었던 세종시지만 지금은 다들 떠나가고 성실하고 진실하신 분들만 남았습니다. 
11년 동안 이곳에서 신뢰를 쌓으며 기반을 구축했기에 이렇게 큰 사업을 시작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물론 신순례 회장님이 배려와 도움이 많았고요. 

신조디앤씨는 회사 이름도 신순례 회장님의 성과 조인혁 대표인 저의 성을 합쳐 두 사람이 새로운 신시대의 조화로운 주거환경을 만들어보겠다는 취지로 설립한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길 바랍니다.

--------------------------------
한편 ‘세종Village강내’는 세종시에서 청주로 넘어 가는 길목에 위치한다. 

현재 총 2차분의 분양중 첫 분양을 진행 중으로 연이어 2차 분양에 들어간다.  
도로와 가스 전기 가로등까지 모든 기반시설을 갖춘 대지조성사업으로 진행되는데 일반적인 택지조성 사업과는 다르다. 
대지면적 약 35,000평에 150개 필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분양면적은 150여 평형대부터 250여 평형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됐다.  

전체 남향위주 배치로 뛰어난 채광과 확트인 조망까지 갖춰 실거주나 투자목적 등 선택이 폭이 넓은 전원주택 부지이다.

세종 외곽순환도로 4차선 도로(신설 예정)앞 현장은 제2경부고속도로 및 대전 방향 접근이 유리해 향후 입지적 가치는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대전, 청주 등 주변도시까지 빠른 출퇴근이 가능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세종시 버스노선 및 외곽순환로와 간선급행버스(BRT) 순환노선이 단지와 인접해 시내 전역을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서울-세종고속도로 건설과 KTX청주 오송역이 인접한 광역교통망을 구비해 전국 어디든 이동이 용이하다.

해당 부지는 100% 사전 예약으로 방문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문의(044-999-151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장안로 70, 4층(수정웨딩타운)  |  대표전화 : 044) 867-6676~7  |  팩스 : 044) 862-0030
등록번호 : 세종, 가00007   |  발행인 : 주식회사 세종매일 이종은  |  편집인 : 이종은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평선
Copyright © 2021 세종매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