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공직생활 위한 청렴 교육으로 청렴 실천 의식 높여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1일( 교육감을 비롯한 부교육감, 본청 국·과장 및 직속기관장 등 고위공직자와 전 직원 약 400명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교육은 고위공직자들에게는 반부패 청렴 리더로서 청렴 실천의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전 직원들에게는 청렴 실천 의식을 제고해 청렴하고 상호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방역지침을 준수해 전체 집합교육 대신 본청 및 직속기관 4급(상당) 이상 고위공직자와 장학관, 사무관 등은 집합교육으로 실시했다.

다른 직원들은 부서별 TV를 통해 실시간 방송으로 전 직원이 청렴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교육은 청렴연수원 등록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박연정 강사가 ‘올바른 공직생활을 위한 청렴가이드’ 라는 주제로 ▲최근 개정된 공무원 행동강령과 갑질 예방 교육 ▲청탁금지법 및이해충돌방지법 등 공무원이 알아야 할 법령 등을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쉽고 유쾌하게 강의를 진행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청렴은 공직자가 지켜야 할 근본으”이라며 “청렴한 마음을 바탕으로 상호 존중하는 마음을 더해 소신 있고 책임을 다해 업무를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