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야놀자·창의역사 등 120여 개 프로그램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역사회와 연계해 지난 2018년 8월부터 시행 중인 마을방과후 프로그램이 순조롭게 운영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학기 중 마을방과후에 26개 기관·114개의 프로그램이 개설돼 1,159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평균 95.2%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36개 기관(작은도서관 21개, 지역돌봄기관 15개 등)과 협력해 보드게임, 나무야놀자 숲놀이, 창의역사 등 120여 개의 다양한 체험형 특기적성 마을방과후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한다.

새샘마을6단지 작은도서관의 ‘나무야놀자, 숲놀이’ 프로그램은 숲놀이와 숲체험활동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가락마을5단지 작은도서관에서는 자칫 어렵고 지루할 수 있는 역사 관련해 다양한 활동과 재미있는 이야기 등을 통해 풀어내는 창의역사 프로그램도 운영 중으로 만족도 높아 다수의 기관에서 운영 중이다.

 
 

세종시교육청은 또한 안전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마을방과후에 참여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한편 ‘나무야놀자, 숲놀이’ 등 기관 밖에서 이뤄지는 수업은 여행자 보험 가입도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안전하게 마을방과후를 수강할 수 있도록 각 운영기관과 함께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주희 교육협력과장은 “세종시를 대표하는 마을연계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