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프라·하노이탑·보드 게임 등 102종 대여

 
 

세종시교육원(원장 강양희)은 관내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수학 교구 및 재료 학교대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수학 교구 및 재료 학교대여사업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수학 교구 및 재료 대여로 보고, 만지고, 생각하고, 느끼는 학생 주도 탐구활동을 지원해 수학과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세종교육원은 다양한 수학 활동, 체험 행사 및 학생 동아리 활동을 위해 카프라, 하노이탑, 대형 보드게임 등 102종의 수학 교구를 마련해 놓고 있다.

고가의 교구나 대형 교구 등을 구비해 일선 학교 교구 구입 예산 절감과 함께 학생들이 수업 활동과 동아리, 행사에 따른 다양한 수학 교구를 활용할 수 있어 학생 중심 수업과 탐구 활동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여 기간은 최대 14일(1주 연장 가능)이고, 보유 수량 내에서 신청 가능하며 교구의 수령 및 반납은 직접 방문을 원칙으로 한다. 

세종교육원은 올해도 학교 현장의 수요에 따라 교육과정과 연계된 다양한 수학교구를 구입한다는 계획이다. 

강양희 원장은 “2021학년도에도 많은 학교에서 필요한 교구를 활용해 즐거운 수학 수업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교구 대여사업을 통해 학생 중심 수업 활성화와 수학 학력 향상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