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협동조합 에스이도움(이사장 변영호)이 세종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취약 위기가정 지원에 나선다.
▲사회적협동조합 에스이도움(이사장 변영호)이 세종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취약 위기가정 지원에 나선다.

사회적협동조합 에스이도움(이사장 변영호)이 세종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센터장 하미용)와 건강한 사회조성을 위해 협력에 나선다. 

에스이도움은 지난 23일 세종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 회의실에서 변영호 이사장, 하미용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한 가정 지킴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한 가정 만들기 일환으로 ▲취약 위기가정 일자리 제공 ▲센터시설 및 취약계층 보건위생환경 증진 ▲지역경제 활성화 상호 협력 등을 추진한다.  

에스이도움은 또한 취약 위기가정, 다문화가족을 위해 방역마스크 2천장을 기증했다. 

하미용 세종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가정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더욱 절실한 가운데 이번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변영호 이사장은 “사회적협동조합 에스이도움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교육·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종시 건강가정 증진과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변 이사장은 또한 “공직을 은퇴한 세종시 공무원 출신 회원들을 활용해 재능기부와 함께 행정사합동사무소도 운영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에게 각종 무료상담과, 민원서비스를 대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