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스마트시티 국제포럼 사전행사…다음 달 26일까지 공모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오는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세종 스마트시티 국제포럼의 사전행사로 ‘스마트시티 60초 영화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다음 달 26일까지 진행되며, ‘우리가 꿈꾸는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스마트시티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60초 이내의 영상으로 표현하면 된다.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을 이뤄 각 2점까지 작품 응모가 가능하며, 60초 이내 MP4 파일 형식의 영상을 국제포럼 누리집(https://smartcity.sjtp.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한 수상작에 대해선 세종특별자치시장상과 총 340만 원 규모 상금을 지급하고, 국제포럼 누리집에 게시하는 등 세종 스마트시티 국제포럼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 참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스마트도시과 국제포럼T/F(044-300-66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민주 스마트도시과장은 “이번 세종 스마트시티 국제포럼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한다”며 “시민이 꿈꾸는 스마트시티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수상작은 세종 스마트시티의 미래 구상 및 홍보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