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봉사 인증서 전달 및 향후 진로진학 공동협력 방안 논의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9일 청사 3층 접견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 대표가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은 세종시 고교를 졸업했거나 세종에 거주하는 대학생들로 구성된 자발적인 교육봉사자 모임이다.

지난 2018년부터 세종 지역의 중·고등학생들에게 진로 및 진학에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길라잡이 역할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 멘토단의 노력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교육봉사인증서를 전달하고, 향후 진로진학 공동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 제2대 김운호 대표는 “후배들에게 전공을 소개하고 꿈을 구체화하기 위한 노력들을 안내하는 진로진학 멘토링 과정이 곧 우리 대학생 멘토들의 진로 준비에도 실제적인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과 공부, 취업 준비 등으로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후배들에게 진로·진학의 멘토이자 길잡이 역할을 꾸준히 해주고 있는 우리누리 멘토단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 교육감은 또한 “세종시 고등학생들의 진학률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고, 졸업한 선배들의 생생한 성공 사례 안내가 중·고생들의 진학 준비에 큰 희망을 주고 있다”며 “우리누리 멘토단의 선한 취지가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