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돌봄서비스 홍보 영상.
▲세종 돌봄서비스 홍보 영상.

세종시 지역의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우리 아이가 어디서, 어떤 돌봄을 받을 수 있는지 한눈에 쉽게 정보를 알아볼 수 있게 됐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관내 돌봄 기관 관련 정보를 담은 ‘아하! 세종돌봄’ 리플릿과 홍보영상을 제작해 배부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아하! 세종돌봄’ 리플릿과 홍보영상은 초등학교 새내기,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관내 돌봄 기관 관련 정보 제공을 통해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리플릿은 초등돌봄교실과 지역 내 돌봄 기관의 서비스를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고 특히, 마을 돌봄 기관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생활권별로 나눠 수록했다.

홍보영상은 관내 초등돌봄기관의 서비스 내용과 이용 방법 등을 안내하고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세종시교육청은 리플릿과 홍보영상을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탑재하고 학부모밴드, 맘카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한다.

또한, 돌봄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리플릿을 배부하고 교육과정 설명회 등 학부모 대상 안내 시간을 활용해 적극 홍보해 초등돌봄교실에만 집중된 관내 돌봄교실 운영 방식을 개선하고, 지역 돌봄기관 운영의 활성화를 이끌 수 있는 것으로 기대한다.

이주희 교육협력과장은 “이번에 배부된 리플릿과 홍보영상을 통해서 학부모들이 돌봄 기관을 이용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돌봄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