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봄교실·마을방과후 기관 대상 방역마스크 및 화재구조손수건 지원

세종시교육청이 코로나19 및 화재 예방을 위해 초등돌봄교실 등에 방역마스크와 화재 구조 손수건을 지원했다.
세종시교육청이 코로나19 및 화재 예방을 위해 초등돌봄교실 등에 방역마스크와 화재 구조 손수건을 지원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코로나19 대응과 겨울철 화재 안전사고 대비를 위해 초등돌봄교실과 마을방과후 운영 기관에 방역마스크와 화재 구조 손수건을 지원했다.

3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초등돌봄교실 50교·201실과 마을방과후 36개 기관에 KF94 방역 마스크 등을 일괄 지원해 운영 기관의 방역 부담을 덜어 주고, 초등돌봄교실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겨울철 화재 발생 시 안전하게 대피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방역마스크와 화재구조손수건을 지원받은 돌봄전담사들은 “연말이라 방역 마스크를 추가로 구입할 예산이 부족해 걱정하던 때에 이번 지원이 큰 도움이 됐다”며 “또한 겨울철에 화재에 대비해 학생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화재 구조 손수건까지 제공돼 든든하다”고 말했다.

이미자 교육협력과장은 “코로나19로 감염병 위험에 노출돼 있는 학생과 전담사 선생님들에게 조금이나마 안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즐거운 돌봄교실과 마을방과후가 운영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