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어울림마당 공모전서 여성가족부장관상 등 수상

 
 

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가 ‘2020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및 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 등에서 3관왕에 올랐다.

이번 공모전은 여성가족부 주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으로 청소년어울림마당의 우수 운영사례를 발굴·활성화를 목적으로 열리는 전국 단위 공모전이다. 

심사 결과 세종시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은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세종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세종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은 청소년의 시선이 창의적인 기획력과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운영한 공로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세종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세·로·운(세종시 청소년들로 즐거운)’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청소년이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만들어 청소년활동을 활성화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조치원청소년센터 소속 김도연 양이 ‘2020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상상학교 활동수기 공모전’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조치원청소년센터 청소년어울림마당 담당 엄혜령 청소년지도사는 “올해 코로나19라는 처음 겪어 보는 상황 속에서 비대면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운영하며 어려움이 많았다”라며 “청소년들과 지역 내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한마음으로 한뜻으로 이룬 결과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종락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잇단 수상은 코로나 상황에서도 청소년들과 지역 내 청소년수련시설 관계자들이 한뜻으로 행사를 준비해 얻어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