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의 날 행사…유망중기·매출의 탑·공정일터 시상

▲이춘희 세종시장이 세종시 기업대상을 수상한 ㈜나우코스 노향선 대표(사진 왼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세종시 기업대상을 수상한 ㈜나우코스 노향선 대표(사진 왼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3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에서 화장품 전문생산 기업 ㈜나우코스(대표 노향선)가 대상에 선정됐다.

세종시는 제3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주관으로 지난 7일 어진동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기업인의 사기 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년 12월 첫째 월요일을 ‘세종시 기업인의 날’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날 행사에는 이춘희 시장,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임채성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등이 참석해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근로자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올해 기업인의 날 영예의 기업대상에 선정된 ㈜나우코스는 올 한 해 우수한 경영성과와 사회공헌 등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지난 2000년 설립된 나우코스는 화장품 전문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과 주문자개발생산(ODM) 기업으로, 세종시 소정면에 본사와 1, 2공장을 두고 있다.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인 기업에 주어지는 유망중소기업에는 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이 선정됐다.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발전에 기여한 우수근로자상은 ▲㈜레이크머티리얼즈 박순규 ▲㈜바이브록 이용민 ▲세종테크노파크 곽민석 ▲충남경제진흥원 김유진이 수상했다.

또, 정규직 채용 확립, 노동자간 차별개선 등으로 공정일터 조성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남양유업㈜중앙연구소 ▲㈜유라테크가 세종형 공정일터 인증기업으로 선정돼 시장상을 수상했다.

 
 

올해 기업 대상 및 유망 중소기업에는 중소기업 육성자금 대출금리 및 국내외 판로지원 사업 참가지원 등 우대, 공정일터 인증기업에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영상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올해 행사에서는 전년도 매출액이 일정액에 도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매출의 탑을 처음으로 시상해 ▲1,500억 부문 미래생활㈜ ▲900억 부문 엘이디라이텍㈜ ▲300억 부문 ㈜나우코스가 수상대에 올랐다.

이춘희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한해지만 기업인들의 지칠 줄 모르는 도전과 열정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해 왔다”며 “지역 경제인이 모두 함께 힘을 모아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경제도시 세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