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컨설팅·제품홍보·원스톱 이용 가능

▲누리집 ‘세종창업온’ 메인 화면.
▲누리집 ‘세종창업온’ 메인 화면.

세종시(시장 이춘희)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 창업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창업정보누리집 ‘세종창업온’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세종창업온(www.sjstarton.or.kr)은 창업 관련 모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전달력과 주요 콘텐츠 접근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으며 현재 누리집 트렌드와 이용자 니즈를 고려해 특색 있게 구축됐다.

먼저 화면을 간결하게 3단으로 구성해 상단에 팝업존·메인메뉴·창업 사업공고를, 중단에 창업멘토링·컨설팅 신청, 주요 창업행사 배너존을, 하단에 세종시 창업지원기관 15곳의 연계콘텐츠를 배치했다.

메인메뉴를 상단에 고정해 지원기관별 사이트를 따로 검색할 필요 없이 각 기관 창업 정보와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창업 분야 전문가 리스트 제공 ▲제품·서비스 등 창업홍보 메뉴 ▲반응형 웹 서비스 등을 구현했다.

박형민 경제산업국장은 “창업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제공하는 창업정보누리집을 구축한 만큼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양질의 정보로 ‘창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을 만들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박철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세종창업온을 통한 창업지원사업을 세종시, 지원기관이 함께 개발해 창업이 지역 산업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