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미애 도원초 교장·김재헌 메종드블루 대표·김태정 두정자연치과 원장 수상

▲이평선 충지협회장이 2020 풀뿌리자치대상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평선 충지협회장이 2020 풀뿌리자치대상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2회 2020 풀뿌리자치대상 충청인상 대상에 강준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을)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교육부문 ‘강미애 세종시교원단체총연합회장(도원초 교장)’, 지역 봉사부문 ‘김재헌 메종드블루 대표’, 산업·경제·환경 부문 ‘김태정 두정자연치과 원장’이 수상했다.

 
 

충청지역신문협회(회장 이평선, 이하 충지협)는 지난 15일 충지협 탄생 32주년을 기념하고 정치, 경제, 사회 등 분야별 충청지역을 빛낸 인물을 선정해 수상하는 ‘풀뿌리자치대상 충청인상 시상식’을 논산시에서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종합대상 강준현 국회의원, 행정종합대상 홍성열 증평군수·김정섭 공주시장을 비롯해 광역의회 의원, 기초의회 의원, 사회·교육·지역 봉사 등 총 31명이 수상했다.

▲강준현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이영희씨가 대리수상하고 있다.
▲강준현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이영희씨가 대리수상하고 있다.

합대상을 수상한 강준현 국회의원은 초선 의원으로 현재 세종시당 위원장을 맡고 있다.

강 의원은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께서 제시했던 행정수도 완성의 꿈을 실현해 국가균형발전과 자치분권의 대전환을 이루겠다”는 신념을 갖고 있다.

강의원은 제21대 국회에서 활발할 의정활동으로 펼치며 특히 제1호 법안으로 대표발의한 ‘세종시특별법 개정안’이 지난달 24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세종시와 세종시교육청이 교부받는 보통교부세와 교육교부금의 특례를 2023년까지 3년 연장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날 수상은 국정감사 일정 등으로 강 의원의 부인인 이영희 씨가 대리수상했다.

▲강미애 교장.
▲강미애 교장.

강미애 도원초 교장은 30여년의 교육자의 길을 걸으며 학생들의 교육력 향상에 헌신했다.

특히 코로나19 위기속에 쌍방향 원격 수업을 통해 교육력 유지에 노력하는 한편 최근 확대되는 등교수업에 맞춰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역점을 두고 있다.

아울러 세종교총연합회장으로 지난해 세종교총을 충남에서 분리해 법인을 출범시키며 교원 권익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메종드블루 김재헌 대표.
▲메종드블루 김재헌 대표.

김재헌 메종드블루 대표는 항상 봉사하며 베풀며 섬기는 삶은 살아가는 목사로서 세종시에 웨딩뷔페 업체를 운영중이다.

김 대표는 메종드블루과 예식만이 아닌 지역사회를 위한 공간으로 만남의 장, 축제의 장, 무엇보다 교류의 장으로 되길 희망한다. 선교활동과 교회 개척 등 인큐베이팅 역할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김태정 두정자연치과 원장.
▲김태정 두정자연치과 원장.

김태정 두정자연치과 원장은 ‘자연치아를 소중히’라는 신념으로 최상의 진료와 더불어 양심적인 치료를 제공한다.

현재 김태정 원장을 대표 원장으로 동료 원장들과 자연텐탈 그룹을 설립해 천안지역의 본점인 두정자연치과, 안성자연치과, 음성자연치과 목천자연치과를 운영 중이며 향후 2개 지점을 오픈 준비 중이다.

비싸고 과잉진료가 아닌 필요한 곳에 적합한 치료를 제공해 보다 깨끗하고 투명한 진료환경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평선 회장.
▲이평선 회장.

한편 이평선 충지협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한 수상자 여러분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일하며 ‘대한민국 모두가 행복하고 잘 살기 위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주민에 의한 진정한 자치분권을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우리 충지협도 여러분과 함게 충청 지역발전과 완벽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며 지역민과 함께 하는 언론을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지금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더욱 굳게 힘을 모아 다 함께 이겨내자”고 대회사에 갈음했다.

▲행정종합대상 수상자 김정섭 공주시장.
▲행정종합대상 수상자 김정섭 공주시장.

2020풀뿌리자치대상 수상자는 ▲대상 강준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을) ▲행정종합대상 홍성열 증평군수, 김정섭 공주시장 ▲광역부문 의정발전대상 안장헌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아산 4), 김기서 충남도의회 농수산해양부위원장(부여), 지정근 충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부위원장(천안 9) ▲기초부문 의정발전대상 황천순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천안시의회), 조용훈 논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김기준 청양군의원. 이맹석 공주시의원, 김기재 당진시의원, 최연숙 당진시의회 총무위원장, 김종욱 태안군의원이 수상했다.

또한 ▲사회공헌부문대상 임장식 (사)대한노인회 논산시지회장, 김호택 금산 삼남제약(주) ▲교육부문대상 강미애 세종시교원단체총연합회장(도원초 교장), 윤주역 부여여자중학교 교장 ▲체육·문화부문대상 이정호 논산시체육회장, 정해천 금산군체육회장, 김봉국 계룡시체육회 수석부회장이 수상했다.

이어 ▲지역봉사부문대상 김재헌 세종 메종드블루 대표, 김영란 부여 새싹어린이집 원장, 김영재 홍성 김영재법률사무소 변호사 ▲산업·경제·환경부문대상 한상근 태안농업협동조합 조합장, 김재식 충남보건환경연구원 환경연구부장, 박종례 천안 ㈜기운찬 대표, 김상우 계룡 ㈜이루모스 대표, 김태정 천안 두정자연치과 원장 ▲지역발전부문대상 김진수 논산시 의회사무국장, 안종근 계룡시 도시계획팀장, 황상남 태안군 모항3리(만리포)이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