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위축된 청소년활동 활성화 기대

청소년 e스포츠 대회 청소년 e스포츠 대회 ‘우리 동네 카트왕’포스터.
청소년 e스포츠 대회 청소년 e스포츠 대회 ‘우리 동네 카트왕’포스터.

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위축된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비대면 청소년활동프로그램 e스포츠 대회 청소년 e스포츠 대회 우리 동네 카트왕’을 개최한다.

‘우리 동네 카트왕’은 청소년이 즐기는 여가활동인 온라인 모바일 레이싱 게임‘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로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는 12세~24세 청소년이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오는 19일까지  https://forms.gle/ooRRLSeUuczLBQs47로 신청하면 된다.

대회는 오는 31일 오후 1시에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비대면 온라인 경기로 진행되며, 아이템 사용이 불가한 스피드전으로 진행 돼 박진감 있는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그램담당  엄혜령 청소년지도사는 “e스포츠대회는 청소년이 가장 많이 참여하는 여가활동 1위인 게임을 포함한 취미·오락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세종 지역 내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조치원청소년센터는 코로나 19 상황이 종료되어 센터가 정상 운영 할 때까지 관내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활동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으로 단계적인 거리두기 완화 정책에 발맞춰 맞춤 활동을 추진한다. 자세한 사항은 조치원청소년센터(☏ 044-867-793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