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운 e스포츠 마당’… 유튜브(YouTube) 라이브 방송

리그오브레전드 대회 결승전 경기 중계
리그오브레전드 대회 결승전 경기 중계

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는 지난 26일 오후 2시, 2020년 세종시청소년어울림마당 ‘세.로.운 e스포츠 마당’을 유튜브(YouTube)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1부는 청소년 토크쇼 ‘세.로.운 SHOW’를 진행해, E-스포츠와 어울리는 인터넷, 스마트폰을 주제로 한 청소년들의 사연들을 소개하고 고민을 함께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세종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미디어과의존 전담 최유정 상담사가 게스트로 참여해 사연 속 고민들을 온라인으로 상담해주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2부는 리그오브레전드 대회 결승전 경기가 중계 됐으며, 선우진호(세종고 3학년) 청소년이 해설위원을 맡아 게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뽐내었다. 이 날 경기는 ‘떡잎마을 방범대 37기(세종고 3학년 장동혁 외 4명)’팀이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행사의 기획에서 마무리까지 모든 과정을 참여한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기획단 대표 호수(세종고 3학년)는 “코로나19로 인해 안전하게 활동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이번 어울림마당을 진행해 아쉽지만, 온라인으로 많은 세종시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모습을 보고 정말 뿌듯하고 기뻤다”고 전했다.

한편 여성가족부와 세종시에서 주최, 조치원청소년센터에서 주관하는 ‘세종특별자치시어울림마당’은 다음 달 24일 3회기 ‘K-POP마당’ 이라는 주제로 지역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또 한 번 발산할 수 있는 장을 진행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조치원청소년센터(☎044-867-7939)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