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한가위 맞아 지역 상권 활성화 도움

추석맞이 행복나눔 물품전달 행사 참석자들이 독거노인, 장애인 등을 가가호호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추석맞이 행복나눔 물품전달 행사 참석자들이 독거노인, 장애인 등을 가가호호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행복봉사단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24일 세종시균형발전협의회,두정자연치과(자연덴탈그룹), 영진자원, 메종드블루세종시웨딩컨벤션,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나눔 물품전달 나눔봉사 활동을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마련한 행복나눔 물품은 김, 식용유, 치약과 칫솔, 마스크 등 500여만 원 상당의 물품 11여종이 담긴 가방 100개를 만들어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학교 등을 가가호호 방문해 전달하고 따뜻한 위로와 사랑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진행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인원 및 방문 시간을 최소화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상황에서 이뤄졌으며, 참석자 모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아낌없이 베푸는 모습에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세종행복봉사단은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이웃들은 더 소외된 명절을 보낼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많았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작은 정성이나마 이번에 전달하는 물품을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돼 어려운 이웃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행복봉사단은 이에 앞서 지난달 30일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삼계탕 50인분을 만들어 떡, 다과 등과 함께 가정으로 직접 전달하는 등 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