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센터 세청나래, 상담소 운영…1:1 상담사 지원

 
 

# 나는 어떤 유형의 이성과 잘 맞을까? #내게 잘 맞는 일이 무엇일까? #직장 내 괴롭힘·성희롱 문제는 어떻게 풀어야 할까?” #사회초년생 돈 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세종시 청년센터 세청나래가 관내 청년들의 심리, 진로, 학업, 취업, 직장문제, 금융문제, 체불임금 등 다양한 분야 고민해결을 위한 ‘청년종합상담소’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청년종합상담소는 상담 비용, 사회적 인식 등 여러 이유로 상담을 받지 못하는 청년들에게 심리와 진로, 노무 및 금융 분야에 대한 상담을 제공한다.

상담은 온라인, 오프라인(대면), 화상 등의 방식으로 1:1 상담사 매칭을 통한 개인 맞춤 상담으로 진행된다. 

지원 횟수도 심리·진로 분야 1인 최대 7회, 금융·재무·노무 분야 1인 최대 3회까지로 세종시 소재 학교 학생, 직장인, 기혼자 등 지역에서 거주 또는 활동하는 19~34세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상담신청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신청은 이메일과 오픈채팅(open.kakao.com/o/soz7jZtc)으로 받는다.

청년종합상담소의 보다 자세한 정보, 신청방법은 세청나래 홈페이지(www.sjnara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청나래 관계자는 “현 시대의 청년들이 극심한 취업난과 코로나19 여파로 유례없이 힘든 시기를 맞고 있다”며 “청년종합상담소가 복잡하고 다양한 고민을 하는 지역 청년의 소통창구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