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1일부터 31일까지 접수…우수 사례 30편 선정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해 ‘2020학년도 나의 멘토를 소개합니다’ 공모전을 운영한다.

24일 세종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영향을 줬거나 존경하고 닮고 싶은 멘토를 소개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의 진로 성숙도를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참가자격은 초·중·고등학생 또는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31일까지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세종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에 첨부된 신청서와 함께 자신의 멘토를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 자료(ppt 등) 10매를 제작해 담당자 이메일(jihyun933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발표는 오는 8월 중순경 세종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우수사례 30편 내외를 선정해 판넬과 개인책으로 제작해 기념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개인정보를 제외한 우수사례는 희망학교 진로활동실에 순회·전시해 관내 학생들의 진로탐색 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와 같은 위기 상황에도 학생들에게 안전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세종의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