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내 미세먼지 농도 기준치 이하 유지

▲미세먼지측정기.
▲미세먼지측정기.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미세먼지 발생 시 대응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관내 모든 학교에 미세먼지 간이측정기를 보급·지원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가 미세먼지를 1군 발암물질로 분류하는 등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속에 특히 건강 취약계층인 아이들의 미세먼지 노출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대응해 시교육청은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보급·지원을 위해 지난해 12월 관내 133교에 총 3억 2425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올해 83교에 총 1억 3395만원을 추가 지원했다.

환경부가 지정한 한국환경공단, 한국산업시험기술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등의 성능인증기관에서 성능인증 평가 결과 1등급인 미세먼지 간이측정기를 구입하도록 각 학교에 안내했다.

이들 학교는 휴대가 쉽고 이동이 가능한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1대와 교실에 거치 또는 부착할 수 있는 측정기를 1대 이상 구입·비치해 학교의 담당자는 미세먼지 농도를 수시로 확인한다.

기준치 초과 시 교내에 상황을 전파해 즉시 공기정화장치 가동 및 환기 등의 후속조치를 취해 쾌적한 교육환경을 유지하게 된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보급 지원으로 교실 내 미세먼지 농도를 기준치 이하로 유지해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