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 제고 체감형 성과 등 주제…다음 달 8일까지 접수

▲세종시가 ‘혁신으로 달라진 내 삶’이라는 주제로 혁신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세종시가 ‘혁신으로 달라진 내 삶’이라는 주제로 혁신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세종시(시장 이춘희)는 다음 달 8일까지 ‘혁신으로 달라진 내 삶’이라는 주제로 혁신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참여, 민관협력, 공공서비스 혁신, 신뢰받는 행정구현 추진 등 세종시만의 특색 있는 혁신시책 관련  주민들이 체감한 공공서비스 혁신 사례를 산문형식으로 접수받아 우수작을 선정하게 된다.
 
시의 대표적인 혁신시책은 ▲시민감동특별위원회 ▲시민이 직접 결정하고 설계하는 우리마을 예산 자치분권 특별회계 ▲시민이 함께 만드는 ‘모두의 놀이터’ ▲시민의 제안이 정책이 되는 똑똑세종 실험실 ▲스마트시티 리빙랩 ▲도서관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 ▲맘스 위드 무비 ▲데이터포털 세종엔 등이다.

접수된 작품은 외부 전문가와 시민들의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세종시장상과 소정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가 추진한 혁신시책에 관한 체험소감을 A4용지 2~5매 가량 자유롭게 작성해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또는 이메일(talktalk@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혁신 체험수기는 사례집으로 제작해 중앙부처와 지자체 등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전 공공기관에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방미경 규제개혁법무담당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 혁신에 대한 시민의 관심 고취 및 인식개선과 시정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